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연대사업] 제12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참여

2015-11-30358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강동구지부는 지난 29일(일) 강동구청에서 지역시민단체, 봉사단체와 함께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참여하였다.   

오늘의뉴스

  • 통합노조, 더불어민주당 노동존중실천 국회의원단과 정책간담회 개최!

    2021-06-17 17:16:5369

    통합노조, 더불어민주당 노동존중실천 국회의원단과 정책간담회 개최!   - 공무원·교원 정치기본권 보장, 공무원·교원 노조법 개정, 공직자윤리법 개정 반대 등 요구사항 전달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6월 17일(목) 14:00 국회 본청 더불어민주당 대표 회의실에서 당 노동존중실천국회의원단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공무원·교원의 정치기본권 보장, 공무원·교원노조법 개정, 공직자윤리법 개정 반대 등의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통합노조 이 자리에는 민주당에서 윤후덕 노동존중실천국회의원단장, 박해철 당 전국노동위원장, 행안위 임호선·오영환 국회의원, 김윤한 당 노동대외협력국장이 참석했고, 노동조합쪽에서는 안성은 통합노조 위원장을 비롯하여 허권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김용서 교사노조연맹 위원장, 김현진 공무원연맹 위원장, 홍순택 소방안전노조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안성은 위원장은 “전체 공직자를 잠재적 범죄자로 모는 공직자윤리법 개정에 반대한다”는 의견을 전달했으며, 이에 대해 윤후덕 단장은 “상임위 논의를 통해 이 의견대로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통합노조   이번 간담회에는 안성은 위원장이 참석하고, 이성대 정책실장이 참관했다.

  • 통합노조 교육청본부, 김병주 의원실 면담!

    2021-06-01 13:47:03393

    통합노조 교육청본부, 김병주 의원실 면담! - 산업기능요원 등 의무제대군인 경력가산 위해 국회의원 면담 요청  6월 1일(화) 11:00 통합노조 교육청본부에서 산업기능요원 등 의무제대군인의 경력가산을 위해 김병주 의원실과 면담을 진행했다. ⓒ통합노조 요구사항으로는 산업기능요원 등 복무한 사람을 ‘의무복무제대군인’에 포함하여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할 것을 요구했다. 과거 통합노조에서 포함할 것을 요구했고 최근 김병주 의원이 대표발의한 내용에는 포함되었지만, 예전 상임위에서 병합·심리하는 과정에서 삭제된 사례 등을 들어 해당 공무원들의 우려를 표했다. 산업기능요원은 가장 열악한 업종기업에서 정당하게 병역의무를 이행한 대체복무자이다. 타 보충역이 근무경력을 호봉으로 인정 받고있는 반면 그들에 비해 복무기간은 길면서 근무경력은 인정받지 못하는 등 특혜가 없다는 문제점이 있다. 통합노조 교육청본부에서는 김병주 의원이 법안 발의한대로 원안통과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했다. 이번 면담에는 교육청본부 김희수 사무처장과 김진욱 조합원이 참석했다.